원하는 것은 뭐든지

요리리뷰 [간장 돼지 불고기] 간단히 순식간에 해먹어버리기~! 본문

리뷰

요리리뷰 [간장 돼지 불고기] 간단히 순식간에 해먹어버리기~!

댕로그😏 2020. 7. 30. 23:11
반응형

 

 

안녕하세요 꼬불몽입니다.

오늘 저녁에 오랜만에 직접 요리해서 먹었습니다.

여름이 되니 덥고 습해서 뭘 하기가 너무 귀찮더라고요.

그래도 밥은 먹어야 하니 뚝딱 해서 뚝딱 해치웠습니다.

 

[간장 돼지 불고기] 시작합니다.

좌측 상단부터 차례로,

간 마늘, 간장, 요리술, 요리당, 청양고추,양파,설탕,대패 목살 200g,(후추) 빼먹었어요.

대패목살 하나에 200g인데 1500원? 정도 합니다.

가성비 끝판왕이에요 냉장 해동해서 먹으면 냄새도 거의 안 나고 자취 개꿀템입니다. 강추!

 

다진 마늘 한 스푼 반 넣어줍니다.

저는 고기를 볶거나 하는 요리에는 마늘을 잔뜩 사용합니다.

냄새도 잡고 향도 넣고 뭐 엄청 많이 넣는다고 해서 완벽히 사라지거나 향이 확 살아나게 하는 건 아니지만

그래서 한국인인데 마늘 많이 넣어야죠 ㅎㅎ

 

간장 두 숟갈 넣어주세요.

미리 재워두기 위한 밑 작업 중입니다.

 

요리술 두 숟갈 넣어주세요.

 

버무려줍니다.

후추를 잔뜩 넣고 한동안 재워둡니다.

이미 버무려진 상태인데 사진 찍으려고 연기하는 중입니다.ㅋㅋㅋ

 

고기를 재워두는 동안 양파 고추 등 넣을 야채를 손질해 줍니다.

저는 양파를 좋아하기 때문에 하나 다 넣고요.

청양고추 정도 넣어줍니다.

다른 야채는 없어요 저는 자취생이니까요 넣으시는 건 자유!

 

불을 강불로 켜주고 볶다가 고기가 반쯤 익으면 양파와 야채를 넣고 간장도 한 숟갈 더 넣고 싹 익힙니다.

센 불 계속해서 유지해 주세요.

 

야채가 좀 익었다 싶으면 요리당 두 번 돌려주시고 몇 번 더 볶아 주시고 담아주세요.

요리 끝!

저는 단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여기서 매실액 한 숟갈 넣어주는 거에서 끝내지만 매실액이 없어서요...

간 한 번 보시고 설탕 더 넣으셔도 됩니다.

 

엄청 간단하죠.

간단하지 않으면 애초에 제가 해 먹질 않겠죠 ㅎㅎ 자취생인데 이 보다 더한 음식들은 사치니까요ㅋ

 

아무튼 이렇게 쉬운 [돼지 간장 불고기] 한번 해보세요.

부모님께 음식을 해드리고 싶은데 아무것도 못한다? 아무것도 못하는 사람이 어딨어요.

보면서 차근차근 따라 해 보세요 엄청 쉽습니다.

 

끄ㅡ읕

반응형
Comments